박승춘 보훈처장 약력 하나회

 

- 박승춘 보훈처장 약력 하나회

- 박승춘 전두환 아들

- 박승춘 종북몰이, 정치편향 국정원 정치관여 협조 우편향 안보교육


박승춘 전 국가보훈처장이 자신을 둘러싼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나섰다고 합니다.

오늘(12일) 서울중앙지검 국정원 수사팀은 박승춘 전 처장을 국정원법 위반 혐의로 소환해 조사했다. 이날 박 전 처장은 "국정원이 나라사랑 교육 자료를 배포하고 싶다며 배포처를 물어 알려준 것 뿐"이라며 "국정원이 출처를 숨겨줄 것을 요구해 그렇게 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박승춘 전 정무직공무원
출생1947년 12월 25일 (만 70세), 강원 강릉시

학력경희대학교 행정대학원 북한정책학 석사  외 2건

경력2011.02~2017.05 제28대 국가보훈처 처장  외 7건
 

 

 

 

박승춘 전 처장은 국회 국정감사에서 DVD 출처를 알리지 않은 것에 대해서도 "국정원의 요청 때문에 밝히지 않았다"라면서 "보훈처 내부에서는 인지하고 있었으나 공개할 수 없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박승춘 전 처장은 국가발전 미래 교육협의회(국발협) 자료 및 호국보훈 교육자료집(DVD) 등을 통해 편향된 교육을 총괄한 혐의에 처한 상태라고 합니다.

 수사 당국은 이 과정에서 박 전 처장이 국정원으로 부터 예산 등을 지원받은 것으로 보고 수사 중이라고 하네요.

 

 

 

검찰에 따르면 이종명(61) 전 국정원 3차장이 심리전단을 통해 국가보훈처와 협의해 안보교육용 DVD 제작·지원을 지시한 것으로 파악됐다다고 하죠.

심리전단은 지난 2011년 12월 '호국보훈 교육자료집'이란 타이틀의 DVD 세트 1000개를 제작했다고 합니다.

 

 

 

한편 박승춘 전 처장은 육군 제9군단장과 국방부 국방정보본부장, 합동참모본부 군사정보부장 등을 역임한 바 있는 인물입니다.

 이후 2008년 제18대 국회의원 총선거에서 한나라당 비례대표 공천을 신청했으며 한나라당 국제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했습니다.

 

 

 

박승춘 전 국가보훈처장이 이명박, 박근혜정부 국정원의 정치 관여에 협조한 혐의로 검찰에 출석했다고 전해집니다.

검찰은 국정원 특활비 불법 수수 혐의를 받고 있는 이명박정부 김희중 전 대통령 부속실장 등의 자택을 압수수색했죠.

 

 

서울중앙지검 국정원 수사팀은 오늘 오전 박승춘 전 국가보훈처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했죠

박승춘 전 처장은 '국가발전미래교육협의회' 회장 시절, 국가정보원이 제작한 안보교육 DVD를 배포한 혐의를 받고 있죠.

그는 없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국정원 여론, 공모? 그거 인정 안합니다.

정치적 편향성 논란에 대해서도 부인했습니다.

 

 

적폐가 하루빨리 청산되길 바랍니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종석 부인 김소희 김성태  (0) 2018.01.12
조세호 이귀주 기상캐스터  (0) 2018.01.12
박지성 모친상  (0) 2018.01.12
채연 몸매 결혼 일본화보  (0) 2018.01.12
우상호의원 우현 안내상, 이한열열사  (0) 2018.01.11
더보기

댓글,

쿠스무스

일상과 세상의 이야기들